안녕하세요.
벌써 2021년도 8월이 되었네요. 계속된 더위로 많이 지쳤는데 오랫만에 비가 많이 내려서 조금이나마 더위를 식힐 수가 있는 주말이었습니다.
오늘은 타 업체에서 실패한 건으로 입고된 사례를 소개합니다!.
1차 업체에서는 디스크 표면이 스크래치 손상되었다 하여 3일만에 복구 불가 판정하였으나, 고객님께서는 회사에서 매우 중요한 DB자료이기 때문에 포기하실 수 없어 마지막 희망을 갖고 저희에게 의뢰하셨다고 하네요.
먼저 복구가 가능한 수준인지 판단을 하기 위해, 커버를 오픈하여 디스크 상태를 확인하였습니다
육안으로 보기에도 디스크 한면에 스크래치가 있는 것을 확인, 고객님에게 알려드리고 해당 디스크 면에 있는 데이터는 포기를 해야 한다고 먼저 안내드렸습니다.
디스크에 있는 전체 데이터는 아니더라도 DB 백업 파일 하나라도 건질 수 있으면 된다고 말씀 하셔서, 해당 디스크 면을 포기하여도 부분적인 복구가 가능하기에 복구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몇차례 헤드 교체 작업을 진행하여 마침내 드라이브의 폴더구조가 확인이 되었고, DB 백업 파일이 있는 경로의 파일을 확인하여 손상없이 복구가 가능한 파일이 있는지 확인한 결과, 다행히 하나의 파일이 스크래치가 있는 디스크 면을 비껴나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정상적으로 복구된 해당 파일을 고객님에게 공유해드렸고, 다행히도 백업 파일을 통해 회사의 중요한 DB를 복구할 수 있었다고, 정말 고맙다는 말씀을 해주셨네요 ㅎㅎ
설령 디스크면 일부에 스크래치가 있다하더라도 포기하지 마시고 저희 데이터큐브에게 연락주세요. 저희도 신은 아니기에 100% 복구를 장담드릴 수는 없지만, 소중한 데이터인 만큼 가능한 부분 최대한 살려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복구는 데이터큐브